여행2008. 8. 4. 09:19
이번에 출장갔을 때에는 작년에 스마트폰 M4650 구입하면서 마련한 블루투스 GPS를 들고 갔었다.
미쿡의 대도시는 Google Map이나 Earth에서 너무나도 상세하게 볼 수 있어서
미리 맵도 모두 다운로드 받아가서 Navigator처럼 잘 썼었는데

그 동네 애들이 새로나온 iPhone 3G로 아무렇지도 않게 구글맵을 'On-line'으로
사용하고 있는 것을 보니 인프라가 부럽긴 부럽더라.

여하간에 복잡한 준비가 필요하긴 했지만 나름 구글 인프라를 잘 쓰고 또 기록도 남겼다.
다음은 샌프란시스코에서 갔었던 주요 Spot 을 찍어 놓은 것.
사용자 삽입 이미지

금문교 건너 전망대, 금문교 야경 사진은 아래 전망대의 정 중앙, 계단 바로 옆에서
난간에 카메라 기대어 놓고 찍은 것이다.
사용자 삽입 이미지

Fisherman's Warf. 구글맵에서는 여기서도 한 단계 더 확대하여 볼 수 있다. 차량 종류까지 파악 가능.
사용자 삽입 이미지

샌프란시스코 서쪽 해안의 Cliff House. 경치랄 것이.. 다운타운에서 여기까지가서 보기엔 택시비가 아깝다.
사용자 삽입 이미지

샌프란시스코의 명물이라는 케이블카의 Fisherman's Warf 쪽 종점.
사용자 삽입 이미지

Pier 39. 중앙 왼쪽위에 땟목 같은거 둥둥 떠 있는 곳에 바다사자가 들시글.
사용자 삽입 이미지

Twin Peaks 전망대. 아래 트윈픽스 사진은 요기 아래, 버스 세대 서있는 바로 옆 전망대에서 찍은 것.
그 예전의 유명한 TV드라마 트윈픽스가 생각났지만 (데이빗 린치?) 그거랑은 관계 없단다.
그냥 낙타 등 처럼 똑같은 민둥 봉우리가 두 개 나란히 있어서 지어진 이름.
사용자 삽입 이미지

Posted by M군